M2(Mac)용 VMWare로 가상화 만들기 - (1) VMWare 설치

2023. 12. 20. 22:30MySQL/Class

반응형

1. 우선 알고가자

 - 필자는 M2 버전 가상호스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가상공간 안에는 x86_64 버전을 설치해도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너무 쉽게 생각하였고, 막상 설치가 되지 않아 이런저런 고생을 하게 되었습니다.

- 실제적으로 가상공간 안에서도 M2에 맞는 호환버전을 설치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M2의 호환버전은 aarch64, arm64라고 보면 됩니다.

 

2. VMWare 를 선택한 이유

 - VMWare 는 상업적으로 유료이나, 개인적인 용도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회원가입 필요)

 - VMWare 와 Oracle Virtual Box 를 동시에 설치하고, 이후 OS 설치를 진행하였으나, Virtual Box는 호환이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구글링하면 설치가 가능했다는 내용을 찾았으나, 찾은 내용처럼 설치가 되지 않았고, 여러 OS버전을 시도 해봤으나 실패하였습니다.

 - 그래서 최종 설치까지 완벽하게된 VMWare 버전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3. VMWare 다운로드

https://www.vmware.com/kr.html

 

VMware 한국 - 비즈니스를 위한 디지털 기반 제공

최신 애플리케이션, 멀티 클라우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보안 및 네트워킹을 위한 VMware 솔루션이 제공하는 디지털 기반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의 모든 기기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십

www.vmware.com

 

Mac용 Fusion 다운로드

 

 

개인용 라이센스로 무료 사용

 

 

다운로드 및 라이센스 정보(로그인 필요)

 

 

4. VMWare 설치

 - VMware-Fusion-13.5.0-22583790_universal.dmg 실행

VMWare 설치화면

 

5. VMWare 실행

 - 아래 화면의 좌측 보여지는 리스트는 필자가 설치한 내용이기 때문에 처음 설치하시는 분에게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실행화면

 

 

 

저도 공부를 하기 위한 목적이니, 내용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다음에는 VMWare에서 M2용 OS(CentOS9)를 설치하는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저의 공부를 위해서라도, 조금씩 글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여러번 시도했고, 그만큼 실패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또 한번 다짐해봅니다.💪

최소 1주일에 한번을 올려보려고 노력할 것이고,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명령어 한줄이라도 써넣어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