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메모리 부족

2007. 8. 5. 01:08Windows

반응형
출처 여름초록이 | 이기
원문

 

질문자 평


 

일반적으로  알려진  가상메모리의 안정적인  증설 수치는 기본메모리의    1.5 ~ 2.5 배가  가장 안정적이라 합니다.

따라서 실제  메모리 수치가 ★256  이하인 경우  2배 까지  증설을 해 보시고

★256 이상인 경우  무리하지  않는  1.5배 수치로 무리 하지 않는 증설이 안정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정적인   가상메모리 효과는   하드용량의  20% 내외의 여유공간이 있어야 가상메모리의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무리한 증설은  효과를 보지 못하며   하드에 무리를 줄수도  있을듯  합니다.

 

 

위 사진의 실제 메모리 크기가  512에   안정적인  증설수치  1.5배 를 하면 765 MB 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512를  765 MB로   확장 증설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상 메모리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작을 누르고  ㅡ>설정 또는 제어판 을 누르고 ㅡ>시스템을 더블클릭 해  시스템등록정보창을 엽니다.

 

1. 아래 시스템등록정보창의  그림의 고급텝 에서 ㅡ>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성능 옵션창이 뜨면 창의  맨위 고급 텝 을 누르고   창아래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3. 아래 그림에서 [사용자 지정 크기]에체크한후 현제 실제 메모리의 1.5~2.5 배를 [처음 크기] 와 [최대 크기] 를 같이 입력합니다.

 (예를들어 실제 메모리가 512 MB 일때  1.5배인  765 MB 로 입력합니다)

입력 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아래 창이 나타나면   반드시   [확인] 버튼을 눌러 시스템 재시작 합니다

70206

 

 

 

 

 

요즘 컴퓨터가 가상메모리 부족하다며 하드만 팽팽 돌아가고, 영 시원찮더니

위의 방법을 써보니 속도가 많이 빨라졌어요. ^^*

반응형